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이드> 출연진, 원작 결말을 보니, 누군가는 죽는다.

by 컬처펀치 2024. 3. 25.
반응형

<하이드> 출연진, 원작 결말을 보니, 누군가는 죽는다. 안녕하세요. 영국 드라마 Keeping Faith를 한국판으로 리메이크한 작품, 믿고 보는 배우 이보영이 주연으로 출연하고, 쌈 마이웨이의 연출을 맡았던 김동휘의 작품 <하이드>의 출연진 &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회수 55만의 &amp;amp;amp;lt;하이드 메인 예고편&amp;amp;amp;gt; 보러가기.

하이드 기본정보

장르: 미스터리, 서스펜스, 누아르, 범죄, 스릴러
공개 시간: 쿠팡 플레이 (토, 일 / 오후 10:00), JTBC (토, 일 / 오후 10:30)
부작: 12부작
연출: 김동휘 (대표작: 쌈, 마이웨이)
출연: 이보영, 이무생, 이청아, 이민재
공개 기간: 2024년 3월 23일 ~ 2024년 4월 28일
시청률: 4.3% (2024.3.24 기준)

하이드 메인 포스터

하이드 줄거리

어느 날 남편이 사라진 후, 그의 실종에 얽힌 비밀을 추적하며 감당하기 어려운 큰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여자의 이야기. 

충격적인 하이드 1화 하이라이트 바로 보러가기.

하이드 출연진

나문영 (배우:이보영): 42세. 전직 검사, 차웅법무법인 대표변호사
법률 상담보다 이웃과 육아 품앗이가 더 익숙해진 전 검사, 현 주부. 차웅법무법인은 성재에게 맡기고 현재는 딸 봄이에게 충실하는 중이다. 서울지검 근무 시절 별명은 '칼잡이 울버린'. 어린 여검사라고 만만히 보는 범죄자들에게 칼을 빼들 듯, 자근자근 썰어 무장해제 시킨다고 해서 생긴 독기 어린 별명이었다. 건드리기만 해 보라며 세상을 향해 날을 세웠던 시절이었다. 그런 문영에게도 사랑은 찾아왔다. 어린 시절, 부모를 잃고 힘겹게 홀로서기를 한 문영에게 손을 내밀어 준 성재. 따뜻하고 풍족하게 자라 그늘 하나 없는 그를 보면 부러움과 동시에 그들만의 성채에 입성하고 싶다는 소망이 들곤 했다. 가족이 생기고 행복하고 따뜻한 삶이 시작되자 문영의 칼날도 조금씩 무뎌진다. 어느 날, 갑자기 남편이 사라지기 전까지. 그렇게 문영은 또다시 외로운 '울버린'이 되어 성재의 흔적을 좇기 시작한다.

나문영 (이보영)

 
차성재 (배우:이무생): 42세. 차웅법무법인 대표변호사
문영의 남편이자 봄이의 아빠. 해전 지역 유지의 아들로 태어나 유복하게 자라났다. 한없이 자상하면서도 적당히 뺀질거릴 줄도 아는 남편, 아무리 바빠도 딸의 잠자리는 꼭 본인 손으로 챙겨주는 딸바보 아빠다. 고교 시절, 아버지를 잃고 빚쟁이에게 쫓기던 문영은 지켜주고 싶은 그의 첫사랑이었다. 사랑을 쫓아 S대 법대에 진학하며 부모의 자랑이 되었다. 문영만 바라보고 달려온 삶에 하나의 마침표를 찍고 나자 다른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처음부터 성재의 마음 안에 숨겨져 있던 것이었을까? 혹은 잘 나가는 아내와 자신을 비교하며 생긴 그늘이었을까? 문영을 설득해 해전 시로 내려온 성재. 가족을 포함한 주변 사람들은 성재가 아버지의 로펌을 물려받으려고 내려온 줄로 알고 있지만, 진실은 달랐다.

차성재 (이무생)

하연주 (배우:이청아): 30대. 문영의 옆집 이웃, 베이킹클래스 운영
문영의 옆집에 살고 있다. 최 회장을 깍듯이 모시는 그녀를 버거 동네 사람들은 어떤 이는 늙은 아버지 병시중을 하는 효녀라 생각했고 어떤 이는 돈 많은 노인네 꼬드긴 꽃뱀이라 여겼다. 자택에서 베이커리와 쿠킹 클래스 강의를 운영 중. 봄이도 수강생 중 한 명이다. 봄이는 종종 '선생님에겐 달콤한 냄새가 난다'며 좋아한다. 바쁜 문영 대신 종종 봄이를 픽업해 주거나 반찬을 나눠주며 육아 품앗이를 충실히 실천 중이다. 성재의 실종사건으로 고군분투하는 문영에게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그녀는 달콤하고 친절한 이웃이다. 

하연주 (이청아)

 
도진우 (배우:이민재): 28세. 폭행치사 전과 1범
큰 키에 말도, 표정도, 세상사에 관심도 없다. 기억이 존재하던 순간부터 고아원에 있었다. 깡마른 갓난아이가 보육원 문 앞에 버려져 울고 있었다나. 상처받지 않으려 무뚝뚝함과 무심함을 외피에 두르고 있지만, 사실 속정은 깊어 한번 마음을 준 사람들이 곤경에 처하면 끝까지 도우려 한다. 첫사랑을 구하려다 살인을 저질러, 폭행치사 전과 1 범이라는 낙인을 단 것도, 출소 후 자신에게 손을 내밀어 준 황태수를 끝까지 찾으려는 것도, 왠지 자신과 비슷한 상처를 가진 듯 보이는 문영을 외면하지 못하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성재가 사라졌다는 소식을 듣고 문영만큼 분노하고 믿을 수 없었다. 그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 나를 위해. 소중한 누군가를 위해.

 

도진우 (이민재)
하이드 인물관계도.


 

마치며

하이드 드라마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알게 된 것들이 있습니다. 원작인 영국의 드라마는 4년 동안 방영했던 작품으로, <하이드> 역시 시즌제로 방영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즌 1은 남편에 대한 미스터리, 시즌 2는 나문영이 변호사로서 가족을 지키는 이야기. 이런 느낌으로 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하연주가 엄청난 흑막인 것 같습니다. 순수해 보이지만 엄청난 범죄에 연루된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원작의 내용으로 결말을 예측해 보면 주연들 중 누군가가 죽고, 배신하는 새드앤딩이 예측됩니다. 그 누군가는 나문영의 남편 차성재로 예측됩니다.

하이브 결말
하이브 결말
하이드 무대인사
하이드 포스터

반응형